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이겨놓고 싸우는 법'과 '지문 읽는 법'을 꼭 사야할까? 라는 주제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ㅎㅎ
포스팅을 보시기에 앞서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먼저 답을 드리자면?
마닳을 공부하는데 있어 있으면 좋지만 사실 꼭 필요하진 않다! 고 저는 생각합니다!
먼저, 이겨놓고 싸우는 법 부터 살펴 볼게요!
생각보다 크기가 작죠? 이겨놓고 싸우는 법 같은 경우에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되어있고 전혀 두껍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 구성을 보시면 이해가 갈꺼에요!
이겨놓고 싸우는 법은 크게 공부법(커리큘럼)과 필수 고전시가, 필수 문법으로 되어있습니다.
저작권상 자세한 내용을 말씀드리지는 못하지만 공부법 파트에서는 많은 공부 자극을 받으면서 막막했던 국어 공부를 어떻게, 무엇을 하라고 아예 정해주니까 그 커리큘럼만 그대로 따라가면 되서 정말 좋습니다.
필수 고전시가, 필수 문법사실 이게 가장 핵심입니다.
고전시가 정말 해석하다가 잘 안되고 막막하시죠? 그래서 하기 싫고, 하지만 해야합니다. 어떻게?!!
모든 인강, 학원의 선생님들은 많은 작품을 보라고들 하십니다. 어떤 작품?!!
수능에 가장 많이 나오고 그래서 그만큼 중요한 작품들을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정리한 책이 바로 이 '이겨놓고 싸우는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문 읽는 법은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서 다뤘던 방법들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마닳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지 지문을 가져다 놓고 세세하게 다뤄주는 교재입니다.
즉, 이겨놓고 싸우는 법이 숲을 보여줬다면, 지문 읽는 법은 나무를 보여준다고 이해하시면 더 편하실거에요!
화작문, 비문학, 문학 이렇게 분야별로 나누어서 지문에서 문단마다 어디에서 이런 생각을 했어야했고 하는 부분들을
하나하나 짚어주는 점이 정말 저로써는 좋게 다게왔습니다.
<정리>
이겨놓고 싸우는 법과 지문 읽는 법은 마닳으로 국어 공부를 하려는 학생 에게 추천!
이겨놓고 싸우는 법은 필수 고전작품들이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정리되어있어 좋다!
지문 읽는 법은 마닳을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직접 문단을 나누어서 보여주니 좋다!
가격: <2021학년도 버전 기준>이겨놓고 싸우는법+지문 읽는 법 6000원
크기: 지문 읽는 법 > 이겨놓고 싸우는 법 > 수능 샤프
두께: 이겨놓고 싸우는 법(267p) > 지문 읽는 법(125p)
참고로, 내년 마닳 교재 일정입니다.
사실 국어라는게 사람마다 방법이 너무 다양합니다. 그래서 제가 수험생 생활동안 그랬던 것처럼 A인강 들었다가 성적안나오니까 B인강 들었다가 하면서 시간을 허비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경험해본 결과, 학교수업을 하면서도 따로 추가적인 시간을 확보해서 인강을 듣는 것보다는 굳이 마닳이 아니더라도 교재를 가지고 직접 스스로 적용해 나가는 공부를 많이 하신다면 성적이 더 쉽게 오를 것이라고 생각해요 :)
많은 수험생분들이 보시고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에서 리뷰를 남깁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원하시는 컨텐츠 리뷰가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수능 > 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닳(마르고 닳도록) 교재 리뷰 및 공부법 (0) | 2020.09.30 |
---|